본문 바로가기

미국 국립공원

미국 캘리포니아 조슈야 트리 국립공원 2편(상세 정보)

이번 포스팅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위한 상세 정보를 담았습니다.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이 가볼 만한 곳인지, 무한도전의 LA특집이나 U2의 앨범 조슈아트리에 대한 이야기는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 주세요.

 

은하수가 흐르는 사막 : 조슈야 트리 국립공원(U2의 앨범, 무한도전 LA특집 ) 1편 : 진짜 볼 만한 곳일까?

https://ustrip.tistory.com/6

 

2020년 10월 현재 공원은 오픈되어 있지만 코로나의 영향으로 방문객 센터는 문을 닫았습니다.


위치/ 이동

LA에서 두시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무척 가까운 편이죠.

10번 고속도로에서 62번으로 북쪽에서 진입하는 것과 10번을 계속 타고 가서 남쪽 입구로 진입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거리도 가까운데다 관광의 대부분은 북쪽 지역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62번으로 진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날씨 

 

여름에는 정말 더워서 위험합니다. 실제 하이킹을 하다 일사병으로 죽기도 하는 곳입니다.

아래는 올해 9월달에 하이킹을 하던 20살 남자가 화씨 120도 되는 날씨에 의식을 잃고 쓰러져 죽었다는 기사입니다. 

아이와 같이 다닐 때는 어른이 느끼는 것보다 키가 작은 아이가 훨씬 더 덮게 느끼는 것을 늘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9월부터 다음해 5월까지가 캠핑하기 더욱 적합합니다. 

저는 9월 말에 방문했는데 낮에는 정말 덥지만 밤에는 서늘한 느낌이었습니다.

 

겨울에는 눈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온도가 내려갑니다. 마지막 눈은 2018년 2월에 왔다고 하네요. 눈이 온 조슈야 트리도 정말 멋있을 것 같은데요, 방문 전에 날씨 체크는 필수입니다.


입장 요금

  

다른 국립 공원과 비슷하게 30달러 선입니다.

일주일 체류 가능 티켓 차량 당 30달러, 모터바이크는 25달러, 자전거는 15달러입니다.

공원 입구인 아래 두 지역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데 가끔 문이 닫혀있기도 합니다. 

  • West Entrance Station (near the town of Joshua Tree)
  • North Entrance Station (near the city of Twentynine Palms)

그럴 때는 Visitor Center를 방문해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순찰을 돌고 적발하여 벌금을 물리기도 하기 때문에 티켓은 사는 게 좋습니다.

참 초등학교 4학년이 있는 경우에는 1년 동안 미국의 모든 국립공원이 무료인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very Kid Outdoors 라는 프로그램인데 아래 주소로 가셔서 카드를 발급받으세요.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바로 프린팅이 되어 편리합니다. 1년 동안 무제한 무료입니다.

https://everykidoutdoors.gov/index.htm

  • 입장할 때 누가 4학년인지 물어보기도 합니다. 어른들만 가면서 사용하지는 마세요.^^


Visitor Center

 

현재 코로나로 인해 방문객 센터는 닫혔습니다. 

기념품 구매가 가능하며 공짜 지도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안내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주니어 레인저 프로그램으로 간단한 퀴즈/책자를 풀면 배지를 줍니다.

혹시 방문이 가능해 진다면 이 중에서 Joshua Tree Visitor Center가 좋겠네요. 

 

Joshua Tree Visitor Center

Open: 7:30 am to 5 pm

Phone: 760-366-1855

Address: 6554 Park Boulevard, Joshua Tree, CA 92256

Available Facilities: bookstore, cafe, flush toilets onsite; public telephone and showers nearby

Oasis Visitor Center

Open: 8:30 am to 5 pm

Phone: 760-367-5500

Address: 74485 National Park Drive, Twentynine Palms, CA 92277

Available Facilities: water, flush toilets, bookstore, picnic tables

 

Cottonwood Visitor Center

Open: 8:30 am to 4 pm

Location: Cottonwood Spring

Available Facilities: water, flush toilets, bookstore onsite; picnic area nearby

 


먹을 것

 

미국의 모든 국립공원이 그렇지만 체류하는 기간 먹을 것은 다 가지고 가야 합니다. 

특히 더운 날 사막지대에 가게 되면 물을 넉넉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여름 날 하이킹은 한시간당 1리터의 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과하다 싶을 만큼 가지고 가야 다시 물을 사러 나오지 않게 됩니다.

수돗물도 나오지 않는 캠핑장이 많기 때문에 사용할 모든 물이 다 필요합니다.

 


캠핑장 ( Camp Ground )

 

국립 공원 안에는 9개의 캠핑장이 있습니다.

여름에는 예약이 없이 먼저 온 사람 순서대로 사용하며 9월에서 다음 해 5월까지는 예약으로 운영이 됩니다.



다음 5곳 중에서 수세식 화장실과 수돗물이 있는 곳은 Black Rock, Cottonwood 두 곳입니다. 나머지는 푸세식 화장실이고 물이 안 나오는 곳입니다. 

 

그러면 누가 수세식과 수돗물이 있는 곳으로 가지 푸세식에 물도 없는 곳으로 갈까 싶은데요, 제 경험상 미국의 국립공원에서 푸세식이 있는 곳일수록 자연 깊숙이 들어와서 더 멋진 풍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보존의 이유 때문에 파이프 설치 공사도 없이 푸세식 변기 하나만 있는 곳도 있죠.

물이 안나오는 화장실만 있습니다.

 

그래서 늘 고민이 됩니다. 전 1박 2일 캠핑이라서 편의 사항을 포기하고 점보락 캠프 그라운드로 다녀왔습니다. 

옆에가 다른 텐트로 다 보이는 휑한 모습이 아니라 늦은 밤 바위에 둘러 쌓여 있는 경험은 정말 특별했습니다.

 

Black Rock Campground

블랙락 캠핑장

Cottonwood Campground

코튼우드 캠핑장

Indian Cove Campground: Sites 1-39 are open. 

인디안 코브 캠핑장

Jumbo Rocks Campground

점보락 캠핑장

 

Ryan Campground

라이언 캠핑장


캠핑 요금/ 결제 방식

 

금액은 일박에 20~25달러입니다. 

 

6월~8월은 먼저 온 사람이 사용하면 됩니다. (First come First Serve)

먼저 잡은 사람이 임자(First Come First Serve)인 경우는 빈자리에 짐을 풀고 캠프 그라운드 안내 표지판이 있는 곳에 PAY Camping Fees Here라는 곳으로 갑니다. 

그 곳에 있는 봉투에 자신의 캠프 사이트 번호를 적고 체류하는 기간에 맞는 현찰을 담아 드롭 박스에 넣으면 됩니다.

캠핑장 안내판에 돈 내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9월에서 다음 해 5월까지는 예약으로 운영되며 오전 12시 이후에 체크 인을 합니다.

예약을 하고 가는 경우에는 신용카드로 미리 결제를 하기 때문에 자기 캠프 자리로 그냥 가서 캠프 사이트 숫자 푯말에  체류하는 날짜만 적으면 됩니다.

1년 전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두세 달 전에 신청해야 가능하니 미리미리 해야 합니다.

 

캠핑장 온라인 예약하기/Recreation.gov

https://www.recreation.gov/search?q=Joshua%20Tree%20National%20Park&entity_id=2782&entity_type=recarea

 


캠핑 룰

 

그룹 캠핑 사이트가 아닌 일반 사이트의 경우 : 차량 두대, 인원 6명, 텐트 3개가 허용됩니다.

두 가구가 같이 놀러 가서 사이트 하나에서 지낼 수도 있습니다.

대신 트레일러를 붙이고 가는 차량은 차량 두대로 간주합니다.

RV 밴, 캠핑카, 트레일러 등이 다 허용되지만 각각의 사이트에 Hookups이 따로 없습니다.

Black Rock과 Cottonwood Campgrounds에는 이동식 물과 쓰레기 처리 시설이 있기는 합니다.

발전기는 아침 7~9시, 오전 12~오후 2시, 저녁 5~7시 사이에만 허용이 됩니다.

 


핫 플레이스 / 인기 방문지

다음 6가지 지역이 가장 인기 있는 곳입니다.

공원이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하이킹을 하지 않고 차로 이동하며 둘러보는 경우에는 반나절이면 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원 안쪽으로 하이킹하며 트레일을 돌아보아야 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 Hidden Valley. 

  • Cholla Cactus Garden.

  • Keys View. 

  • Barker Dam Trail....

  • Skull Rock....

  • 49 Palms Canyon Trail.

조슈아 트리에 대한 볼거리/이야기는 1편을 좀 더 참고해 주세요.

 

은하수가 흐르는 사막 : 조슈야 트리 국립공원(U2의 앨범, 무한도전 LA특집 ) 1편 : 진짜 볼 만한 곳일까?

https://ustrip.tistory.com/6


즐길 거리

하이킹

가장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겠죠.

한 시간 이내의 코스들을 찾아서 하이킹을 하면 도로 위에서 보는 것과 정말 다릅니다.

베이커 댐으로 가는 트레일이 하이킹 코스로 유명합니다.

백팩킹

자연을 만끽하는 제대로 된 방법을 원한다면 간단한 침구만을 들고 안쪽으로 더욱 들어가는 것이겠죠.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에서는 낮에만 사용되는 지역이 아닌 곳에서 도로에서 1.6 킬로미터 이내 또는 트레일 코스에서 500 피트 이내인 경우에 자연 캠핑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이 안될 수도 있으니 안쪽으로 들어갈 때 지도와 나침반을 필수로 가져가야 합니다.

백팩킹이 같이 간다면 그리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공원 안 13곳에 주차를 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있는데 이 곳에 차를 주차하고 오버나잇 캠핑에 대한 등록을 한 다음에 하단 부분을 드롭 박스에 넣으면 됩니다.

혹시 캠핑장이 꽉 차서 잘 곳이 없을 때 이런 곳에 주차를 하고 하루를 버틸 수도 있는데요. 등록이 안된 차량은 벌금을 물리거나 토잉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제가 이곳에서 잘 때는 코요테가 우는 소리가 밤 새 들렸습니다. 깊숙한 곳에서 혼자 캠핑할 때는 주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마운틴 바이크 / 암벽 등반

산악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는 사람들이 조금 보였습니다.

여름철 이동시에는 한 사람당 1갤런씩은 가지고 가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암벽 등반을 하는 일부 지역이 있긴 한데 조금 전문적인 내용이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www.nps.gov/jotr/planyourvisit/climbing.htm



오프 로드 질주

Jeep차를 가지고 있는 이유겠죠. 조슈아트리 내에는 사람이 거의 오지 않는 오지의 오프 로드 코스가 몇 군데 있습니다.

주의 사항은 긴급 사항이 발생해도 자신 스스로 구조되어 나와야 한다는 것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차량 고장, 연료 부족, 부상 등 갑자기 조난당했을 경우 어떻게 구조될 것인지 방법들도 마련해서 들어가야 한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오프로드 Berdoo Canyon Road 입니다. 사진 : https://theadventureportal.com/poi/joshua-tree-national-park/berdoo-canyon-road/

 

이 정도가 미국 캘리포니아 조슈아트리 국립공원에서 캠핑을 하기 위한 상세 정보들인데요 필요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s://www.nps.gov/jotr/index.htm

 

 

안전한 캠핑으로 아름다운 기억 만드시기 바랍니다.